총 게시물 18건, 최근 0 건
   
[2016.04]행복하게 살 수 있는 방법
글쓴이 : 뷰티라이프 날짜 : 2016-03-29 (화) 09:45 조회 : 984





변정섭의 YOU ASKED(1p)
에디터 노선희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방법
사주팔자는 결정되어있다. 다만 스스로 어떻게 살아가느냐에 따라서 불행과 행복으로 나뉠 수 있다. 행복하게 살려면 사주팔자에 있는 글씨대로 살면서 마음속에 포기할 것은 포기하고 자신의 사주에서 가장 잘 할 수 있는 것을 하면서 살면 행복을 맛보면서 살 수 있다. 가질 수 없는 것을 가지려 노력하는 것은 마음만 아프고 건강을 해칠 뿐이다.


 

음양으로 분석
여자 사주가 양(陽)의 기운이 75점으로 여자이지만 남성적 기질을 가지고 있다. 여자사주는 보통 음(陰)의 기운이 75점인데 양의 기운이 강한 사주이므로 기질이 강하다

오행으로의 분석
木:1개 35점  火: 0개 0점   土: 1개 5점  金: 4개 40점   水: 1개 15점 점수가 가장 높은 오행의 순서로 성격을 알 수 있다. 金이 4개이면서 40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아 성격이 정확하고 두루뭉술한 것을 싫어한다. 깔끔하게 정리되는 것을 좋아 한다. 다음으로 木의 기운이 35점으로 두 번째로 높다. 목의 성격은 자유롭고 인정이 많다.  水의 점수가 3번째로 많다. 水의 성격은 생각 지향적이다. 보수적 기질이다. 土의 점수는 5점이다. 원칙적으로는 辰(진)은 土(토) 30점이라 해야 하는데 대운수가 1대운이므로 木의 기운이 완전히 가시지 않은 날짜에 태어났기에 土보다는 木의 기운이 많은 것으로 분석하였다. 土의 기질은 꾸준함이다. 고집이 강하다. 火는 0이다. 사주에 없는 오행을 고민하는 것은 쓸데없는 일이다. 사주에 없는 오행을 언제 고민해야 하냐면 대운에서 고립이 되는 대운이 있는가를 살펴서 고립이 되는 대운에는 옷을 화려하게 입고 머리도 화려하게 하고 잠자는 방향을 남쪽으로 머리를 두고 잠을 자는 행동을 잘하고 있다면 火 기운을 보강하기 때문에 건강을 많이 보충해주어 건강을 보살피는 행위가 될 것이다.

육친으로 계산하는 사주풀이
金 比多의 사주는 정확하고 꼼꼼한 것을 좋아하며 자신이 가장 예쁘다고 생각하는 공주과적인 기질이 강하다. 木財性 35점으로써 정확한 계산능력과 실리적인 성격으로 목소리는 부드럽다. 水15점 상관(傷官)으로 창의성이 강한 사람에 해당한다. 土印性 5점으로 가장 적은 점수이다. 인성은 문서에 해당하는데 가장 적은 점수이므로 무서운이 없는 성격에 해당한다. 공부를 잘하기 어렵다. 자격증 따기도 쉽지 않다. 火는 없는 오행이므로 대운에서 火가 고립되는지만 살펴서 젊은 나이에 火고립은 적당히 이겨낼 가능성이 있으나 나이가 먹어서 火고립이 되면 건강에 위험하므로 자신의 대운에서 잘 살펴서 건강을 주의해야 한다. 51살 대운이 甲戌이다 그런데 사주팔자에서 辰이라는 글자와 충돌한다. 충돌할 때, 戌이라는 글자의 속에 숨어있는 火기운이 辛이라는 글자와 충돌을 하게 되면 火기운에 해당하는 건강이 문제가 될 것이다. 화기운의 건강은 심혈관, 중풍 뇌출혈 눈 건강 등 그중에 하나 또는 모두가 한 번에 발생하여 건강을 해칠 수 있다. 그러므로 평상시에 위의 건강에 관하여 충분히 잘 살펴서 생활을 해야 한다.
전체적인 인생사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1살 대운 己卯는 卯와 亥, 辰이 한꺼번에 합을 한다.
한꺼번에 합을 하면 오행의 변화가 일어나는데 木으로 변화가 발생한다. 이 사주에서 木은 돈이면서 아버지를 의미한다. 갑자기 木이 많아지면 의미하는 글자의 아버지에 대한 문제가 발생한다. 그러므로 이 사주는 아버지가 없어질 가능성이 많다. 31살 대운이 丙子인데 子라는 글씨는 첫 글자에 해당하므로 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발생한다. 아마도 결혼을 하였을 가능성이 많다. 그러나 丙이라는 글씨는 辛과 합을 하고 庚과는 충을 하므로 결혼생활이 평탄하다고 할 수 없다. 51살 대운에 甲戌대운인데 甲이라는 글씨도 첫 글자에 해당하므로 인생의 두 번째 터닝포인트가 된다. 그래서 아마도 51살 대운에는 이혼의 가능성과 건강의 위험이 발생할 것이다. 이 사주팔자가 행복하게 사는 방법은 직장생활을 하면서 관리자로 근무한다면 참 좋을 것이다. 남자복이 떨어지는 사주에 해당하므로 남자에 관하여 연연해하지 말고 오는 남자 막지 말고 가는 남자 매달리지 않는 쿨한 생활을 하여야 할 것이다. 辛辛병존의 모양인 사주는 살면서 뼈아픈 고통을 당하게 되는 슬픔을 간직하게 된다. 그러므로 마음의 수련을 통하여 담대하게 살아가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